본문 바로가기

생활

에어컨 사용시 서큘레이터 위치는 어디에 놓아야 할까

728x90

출처 : drawtoday.tistory.com (이하 동일)

 

여름철 에어컨과 서큘레이터를 함께 사용시 서큘레이터는 어디에 놓아야 할까.

서큘레이터의 위치는 어디에 놓는 게 좋은 걸까.

 

 

 

여름에 선풍기 대용으로도 많이 사용하지만 원래 서큘레이터는 실내의 공기를 순환시키는 용도로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기기다.

그러니 만약 서큘레이터가 여름 아닌 계절 실내 환기 목적으로 사용된다면 창문을 열어 바깥의 신선한 공기가 실내로 유입되게 하고, 실내의 덥거나 쾌적하지 못한 공기를 바깥으로 유출하는데 이용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서큘레이터는 바람이 들어오는 창문을 향해 놓으면 보다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따라서 이를 에어컨으로 적용해보면, 에어컨에서 역시 기기에서 찬바람이 나오므로 에어컨과 서큘레이터를 마주 보고 놓으면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는 장소와 목적에 따라 달라지므로 언제나 적용해서 생각해볼 수 있는 위치는 아닐 수도 있다.

게다가 요즘의 서큘레이터는 공기 순환이 잘 되게 360도 회전하는 제품도 많아서 간혹 어떤 위치에 놓든 상관 없어보이기도 한다.

 

 

만약 서큘레이터를 에어컨과 함께 사용 시 닫힌 공간에서 사용하지 않고 열린 공간에서 다른 방향으로 바람을 보내고 싶다면 에어컨과 등지고 놓는 게 세기는 약해질 수 있으나 바람을 널리 퍼지게 하는데 효율적일 수 있다.

 

 

에어컨과 서큘레이터 모두 공기를 이용한 제품으로 차가운 공기는 아래로 내려오고, 따뜻한 공기는 가벼워서 위로 올라가는 원리를 사용한다.

또한 서큘레이터의 바람은 벽에 부딪히거나 장애물이 없는 곳에서 더 널리 퍼질 수 있으므로 그러한 대류 현상의 원리와 공기의 순환을 알아도 에어컨 설치와 서큘레이터 사용시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리드형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진 보고 그린 그림 저작권  (0) 2022.08.10
무신사 스탠다드 반팔 티셔츠  (0) 2022.08.09
계급과 신분  (0) 2022.08.08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오븐의 차이  (0) 2022.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