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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한국세무사회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갱신하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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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세무사회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및 세무회계 자격증의 유효기간은 합격일로부터 5년이다.

따라서 매 5년 단위로 갱신하여야 한다.

 

보수교육을 이수하고 자격증이 갱신 등록되면 유효기간 5년이 연장되며 유효기간 만료일 3개월 전부터 만료일까지 보수교육을 받고 자격증을 갱신할 수 있다.

 

출처 : 한국세무사회 국가공인자격시험 (이하 이미지 동일)

 

한국세무사회 전산세무 및 전산회계 자격증을 갱신하기 위해 한국세무사회 국가공인자격시험 사이트에 접속해 로그인한다.

로그인한 다음 - 자격증 - 자격증 갱신을 클릭한 다음 하단의 자격증 갱신을 누른다.

 

 

한국세무사회 국가공인자격시험

 

license.kacpta.or.kr

 

자격증 갱신대상 여부가 확인되고 갱신할 때가 되면 평가시험을 치를 수 있게 되는데 평가시험의 세모 모양 아이콘을 누른 다음 시험을 치르면 된다.

 

 

 

시험은 10문제가 출제되며 시간제한 없이 응시할 수 있고 60점 이상 맞으면 된다.

 

자격증 취득 후 내용을 잃어버렸더라도 교재를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게 제공하고 시험 문제도 아주 쉬운 편이므로 따로 공부 안 하더라도 부담 가지지 않고 치를 수 있다.

시험에 불합격해도 재응시 가능하며 교육기간 내 갱신하지 못하더라도 차후 보수교육을 이수하면 갱신 가능하다.

 

 

 

시험에 응시한 뒤에는 다음 대상여부 기간이 변경된 것과 자격증 조회, 자격증 관리에서도 유효기간이 연장된 것을 볼 수 있다.

자격증 발급은 별로로 사이트에서 신청한 뒤에 받아볼 수 있는데 자격증 발급은 본인의 선택 사항으로 당장 필요하지 않다면 추후 신청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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