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선크림 지우는 방법과 클렌징 제품

출처 : stock.adobe.com

 

화장을 지울 때 사용하는 클렌징 제품은 크게 클렌징 폼, 클렌징 워터, 클렌징 오일 등이 있다.

일반적으로 메이크업을 하는 경우에는 클렌징 워터 또는 오일로 클렌징 한 다음 화장을 지우게 된다.

그러나 선크림만 바를 때는 세 가지 유형의 클렌징 제품 중 어떤 타입으로 지워야 하는지 모호하게 느껴질 수 있다.

 

출처 : freepik.com

 

사실상 모든 기초화장품과 메이크업 제품이 그렇듯 클렌징 제품의 선택도 제품 특성과 사용하는 개인의 기호에 따라 달라진다.

그러므로 선크림 또한 지울 때 폼, 워터, 오일 중 어떤 타입으로 지워야 한다고 분명히 정해진 것은 없는 편이다.

 

그런데 대개 메이크업을 했을 때는 클렌징 워터와 오일 사용 후 클렌징 폼으로 이중세안 하는 경우가 많지만 선크림만 바른 것은 화장을 하지 않았으므로 클렌징 폼만으로 선크림을 지워도 된다고 여겨질 수도 있다.

그러나 선크림도 클렌징 워터 또는 클렌징 오일 사용 후 클렌징 폼으로 이중세안 하는 게 좋다.

 

출처 : freepik.com

 

선크림의 주성분은 옥시벤존, 이산화타이타늄(티타늄디옥사이드) 등이다.

 

유기자차 (화학적 차단제 / 피부흡수 o / 백탁 없음 ) : 옥시벤존

무기자차 (물리적 차단제 / 피부흡수 x / 백탁 있음) : 티타늄디옥사이드

 

출처 : stock.adobe.com

 

클렌징 폼의 주성분은 물과 계면활성제 등으로 거품을 형성해 피부의 오염물, 피지 등을 제거해 준다.

하지만 선크림의 주성분인 티타늄디옥사이드, 옥시벤존 등은 피부에 잘 밀착해 유지되며 자외선을 차단해주기 때문에 클렌징 폼만으로는 완전히 제거하기 어려울 수 있다.

 

 

출처 : freepik.com / stock.adobe.com

 

그러므로 화장을 하지 않고 선크림만 바르더라도 지울 때는 유기자차, 무기자차 다 포함해 클렌징 워터 또는 클렌징 오일 등을 사용해 세안하는 게 좋다.

 

출처 : freepik.com

 

클렌징 워터는 물에 오일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클렌징 오일은 주로 오일 성분으로 되어있는 제품이다.

그리고 대다수의 메이크업 제품들은 피부에 잘 밀착해 쉽게 지워지지 않지만 기름진 성분에는 녹아 용해되는 성질이 있듯이 선크림을 지울 때도 클렌징 워터보다는 클렌징 오일이 효과가 더 좋은 편이다.

ㅇㅇ

 

출처 : stock.adobe.com / freepik.com

 

일반적으로는 가볍게 한 화장은 클렌징 워터로, 두껍게 한 화장은 클렌징 오일 등을 사용해 메이크업을 지우게 된다.

따라서 선크림도 피부에 잔여물 없이 지우고 싶다면, 클렌징 워터 혹은 클렌징 오일 사용 후 세안을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보통 클렌징 워터는 화장솜에 묻힌 다음 닦아내며 클렌징 오일은 손에 펌핑한 다음 피부에 문질러 지워내는 방법으로 사용한다.

 

출처 : freepik.com

 

그러나 선크림도 화장을 지울 때처럼 이중 세안하면 말끔한 세안이 가능하지만 과도한 세안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는 이유로 클렌징 폼만으로 세안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선크림은 기초화장품과 다르고 자외선 차단을 목적으로 만들어지는 메이크업 제품에 가까운 만큼, 선크림을 발랐다면 적절한 클렌징 제품을 선택해 피부에 밀착한 잔여물을 깨끗히 지워내는 게 좋다.

특히 차단과 지속력이 강하고 물에 잘 안 지워지는 선크림은 그 성분이 강해 클렌징 폼만으로 안 지워질 수 있으므로 이중세안하도록 한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