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참치 살코기 마일드 차이

출처 : drawtoday.tistory.com (이하 동일)

 

참치를 구입하려고 보면 크게 살코기와 마일드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참치의 살코기와 마일드는 어떻게 다른 걸까.

대략 사조참치 85g 기준으로 원재료와 칼로리 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사조안심따개살코기 참치

원재료명 : 가다랑어 76%(원양산 : 태평양), 카놀라유 (캐나다산), 정제수, 야채즙(국산 양파, 국산 당근), 다시마엑기스,

칼로리 : 총 내용량 85g, 210kcal

 

 

사조마일드참치안심따개

원재료명 : 가다랑어 76%(원양산 : 태평양), 정제수, 카놀라유(캐나다산), 다시마엑기스(국산 다시마추출농축액), 정제소금(국산), 야채소스, 조개엑기스, 야채즙, 표고엑기스

칼로리 : 총 내용량 85g, 130kcal

 


 

살코기와 마일드 원재료와 칼로리만으로 비교해보면 주로 살코기에는 야채즙이, 마일드에는 조개엑기스 등이 포함되는 것이 다르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칼로리도 마일드가 살코기보다 좀 더 칼로리가 낮은 편이다.

 

 

가격은 크게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동원 참치 같은 경우 가다랑어 함량에서 차이를 보이는 편인데 살코기가 79%로 마일드 76%보다 좀 더 함량이 높기도 하다.

출시는 마일드가 이후에 출시된 것으로 살코기가 먼저 출시되어 판매되었다.

 

현재 우리나라의 참치는 주로 동원, 사조, 오뚜기 등에서 제조되어 판매되어진다.

동원이 가장 먼저 우리나라에서 참치 통조림을 판매했으며 점유율도 가장 높다.

 

 

여러 브랜드의 참치들 중 동원과 사조를 비교해보면, 동원 참치는 뚜껑이 철로 되어있는 반면 사조 참치는 안심따개가 있어 통조림을 열 때 손 밸 염려가 적다는 것이 가장 다르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동원이 (85g 살코기 기준 : 동원 180kcal , 사조 210kcal) 사조보다 칼로리가 낮은 편이기도 하다.

가격은 사조가 동원보다는 저렴한 편이다.

 

 

뚜껑을 열어보면 참치의 살코기와 마일드의 모양에서는 크게 차이가 있는 것이 아니므로 살코기와 마일드, 또는 동원참치와 사조참치 (또는 그 외 참치) 중의 선택은 기호와 취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728x90
그리드형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밥 안 터지게 싸는 법  (0) 2023.05.03
이마트 트레이더스 조각 피자  (0) 2023.05.01
고메 순살 후라이드 치킨  (0) 2023.04.28
면 종류와 특징  (0) 2023.04.25